stm32 lcd 예제

기술에 대 한 자세한 게시물에 대 한, 내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weirdolife.wordpress.com/2019/02/10/tutorialstm32-tft-lcd-display/ 위의 예는 단지 흑백 이미지를 표시 하기 위한. 색상 이미지를 표시하려면 약간 다른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이 웹 사이트로 이동하여 색상 이미지의 배열을 생성합니다. 크기를 320 × 240으로 변경하고 65K 색상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이제 한 픽셀에 대해 2바이트를 차지하므로 한 번에 두 바이트를 보내야 합니다. 디스플레이 폴더에서 Display_Color_Picture()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경우 코드를 코딩하고 빌드하려면 STM32용 시스템 워크벤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연 후 방금 다운로드한 소스 코드로 이동하여 .cproject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IDE에서 자동으로 열립니다.

그런 다음 방금 열었던 폴더(TFTLCD)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빌드하고 프로젝트 빌드를 선택합니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보드에 업로드 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로 실행을 선택한 다음 Ac6 STM32C / C ++ 응용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예제를 실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include // LCD 라이브러리포함 다음에 설치 기능 안으로 들어서십시오. 여기서 먼저 우리는 우리가 사용하는 LCD의 종류를 언급했다. 그것은 16 * 2 LCD이기 때문에 우리는 라인 lcd.begin (16,2)를 사용합니다. void 설치 함수 내의 코드는 한 번만 실행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2 초 동안 화면에 와서 다음 지워지는 소개 텍스트를 표시하는 데 사용합니다. 텍스트가 표시되는 위치를 언급하기 위해 우리는 기능 lcd.setcursor를 사용하고 우리가 lcd.print 기능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인쇄합니다. 예를 들어 lcd.setCursor(0,0)는 “인터페이싱 LCD”를 인쇄하는 첫 번째 행과 첫 번째 열에서 커서를 설정하고 기능 lcd.setCursor (0,1)는 커서를 두 번째 행 첫 번째 열로 이동하여 “CircuitDigest”행을 인쇄합니다. 자세한 이해를 위해 소스 코드를 살펴보겠습니다.

. 이 튜토리얼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우리의 STM32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아두 이노 IDE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Arduino IDE에는 STM32 보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므로 패키지를 다운로드하고 동일한 Arduino IDE를 준비해야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아두 이노 IDE를 사용하여 STM32F103C8T6로 시작하는 우리의 이전 튜토리얼에서 했던 바로 그 것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하지 않은 경우이 자습서로 돌아가서 여기에서 계속하기 전에 따르십시오. const int rs = PB11, en = PB10, d4 = PB0, d5 = PB1, d6 = PC13, d7 = PC14; LCD와 핀 이름이 LiquidCrystal LCD에 연결되어 언급 (rs, en, d4, d5, d6, d7); LCD 초기화 회로도에 표시된 대로 연결을 만들고 Arduino IDE에 아래에 있는 코드를 사용합니다. 도구로 이동하여 튜토리얼을 시작하는 데 있어 올바른 보드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업로드하기 전에 부팅 0 점퍼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1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재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코드가 업로드되어야하며 메시지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LCD에 표시됩니다. TOUCH 기능에 관해서는, 그것이 작동하는 방식은 화면에서 터치하는 위치의 x 또는 y 좌표의 ADC 값을 반환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제공 한 코드는 제조업체의 소스 코드의 짧은 버전이며 터치 스크린 기능의 매우 간단한 버전으로 간주 할 수 있습니다.